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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핸드백업체 해외 공략 강화 어패럴뉴스 2012.02.28 2024

핸드백 업체들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시장의 신규 브랜드 진출이 늘어나 경쟁이 치열한 데다 리딩 브랜드 매출이 최고점을 찍으면서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오리진과 명품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는 유럽에 매장을 열고, 매출 확대를 위해서는 중국을 공략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엠티콜렉션은 올해를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메트로시티’의 태생지인 이탈리아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연내 밀라노와 피렌체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모델도 글로벌 스타인 메간 폭스를 기용, 이탈리아 DNA를 표현하기 위한 광고 비주얼을 완성했다.

중국, 이탈리아 등 해외 진출 지역을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용이하고 네오 헤리티지를 표방하는 오리진을 찾기 위한 방편으로 이탈리아를 선택했다.

지난 2009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던 태진인터내셔날의 ‘루이까또즈’는 올해 중국을 본격 공략한다.

내달부터 롯데백화점 천진점과 이세탄백화점 등에 입점하는 등 중국 천진에 매장을 집중적으로 열 방침이다.

진출 초반부터 준 명품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백화점 1층 명품 존에 입점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주로 상해 지역에 진출할 예정이다.

성주디앤디의 ‘엠씨엠’도 올해 미국과 유럽 보다 중국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

특히 중국 전문가인 김예정 전무가 다시 합류해 유통망 확대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현재 중화권 30개 매장을 오는 2015년 10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김성주 회장은 중국 지역에 4천억 원, 유럽과 미국 등의 다른 해외 매장에서 2천 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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